±³À°¹ÞÀ» ±Ç¸®, ÇູÇØ¾ß ÇÒ ±Ç¸®
±¹Á¦ ¾Æµ¿´Üü°¡ ¹ßÇ¥ÇÑ ¡®ºÐÀï ±¹°¡ÀÇ ¾Æµ¿ ±³À°¡¯ º¸°í¼­¸¦ º¸´Ï
À¯Á¤¿ì ±âÀÚ ¸ÞÀϺ¸³»±â
¡â ''''ºÐÀï ±¹°¡ÀÇ ¾Æµ¿ ±³À°'''' º¸°í¼­(Global Education Challenge policy report)
¨Ï Save the Children Á¦°ø
³»°Ô ¼û½¬´Â °Í ¸¸Å­ ´ç¿¬ÇÑ Àϵµ ¾î¶² °÷¿¡¼­´Â Àý¹ÚÇÑ ¸ñÇ¥°¡ µÉ ¼ö ÀÖ´Ù. ±¹Á¦ ºñ¿µ¸® ´ÜüÀÎ ¼¼À̺ê´õÄ¥µå·±(Save the Children)Àº 12ÀÏ Àü ¼¼°è ºÐÀï Áö¿ª ¾Æµ¿ÀÇ ±³À°À» Áö¿øÇÏ´Â <¿©·¯ºÐÀÌ ¹Ì·¡¸¦ ¹Ù²Ü ¼ö ÀÖ½À´Ï´Ù(Rewrite the Future)> Ä·ÆäÀÎÀ» ÁøÇàÇÑ´Ù°í ¹àÈ÷¸ç ¡®ºÐÀï ±¹°¡ÀÇ ¾Æµ¿ ±³À°(Global Education Challenge policy report)¡¯À̶ó´Â Á¦¸ñÀÇ º¸°í¼­µµ ÇÔ²² ¹ßÇ¥Çß´Ù. ÀÌ º¸°í¼­¿¡´Â ºÐÀï ±¹°¡ÀÇ ¾î¸°À̵éÀÇ ÀαǻóȲ°ú ±³À°Çö½ÇÀ» ¼³¸íÇÏ°í ÀÌÀÇ ÇØ°áÀ» À§ÇÑ Á¦¾ÈÀÌ ´ã°ÜÀÖ´Ù.
º¸°í¼­¿¡ µû¸£¸é Àü ¼¼°è 1¾ï 1õ 5¹é¸¸ ¸íÀÇ ¾î¸°À̵éÀÌ ±³À°À» ¹ÞÁö ¸øÇÑ´Ù°í ÇÑ´Ù. ÀÌ´Â Àü ¼¼°è ÃʵîÇб³ ¿¬·É ¾Æµ¿ÀÇ 18%¸¦ Â÷ÁöÇÏ´Â ¼öÄ¡´Ù. ÀÌ·¯ÇÑ ¾î¸°À̵éÀÌ Çб³ ±³À°À» ¹ÞÁö ¸øÇÏ´Â °¡Àå Å« ÀÌÀ¯°¡ ÀüÀïÀÌ´Ù. ÀÌ º¸°í¼­´Â ÃʵÀ°À» ¹Þ¾Æ¾ß ÇÒ 1¾ï 1õ 5¹é¸¸ ¸í ÀÇ ¾ÆÀ̵é Áß 1/3ÀÎ 4õ3¹é¸¸ ¸íÀº ¹«·Â ºÐÀïÀÇ ¿µÇâÀ» ¹ÞÀº ºÒ¾ÈÁ¤ÇÑ ±¹°¡¿¡¼­ »ì°í ÀÖÀ¸¸ç Çб³ ±³À° ¿ª½Ã ¹Þ°í ÀÖÁö ¸øÇÑ´Ù°í ¹àÈ÷°í ÀÖ´Ù.
ºÐÀïÀÇ °¡Àå Å« ÇÇÇØÀÚ´Â ¾î¸°ÀÌ
ÀÌ º¸°í¼­´Â ºÐÀï°ú ÀüÀïÀ¸·Î ÀÎÇÑ ÇÇÇØ°¡ ¾ó¸¶³ª ½É°¢ÇÑÁö¸¦ º¸¿©ÁØ´Ù. 1990³â ÀÌÈÄ, ¹«·Â ºÐÀïÀ¸·Î ÀÎÇÑ »ç»óÀÚÀÇ 90 ÆÛ¼¾Æ®´Â ½Ã¹ÎÀ̾ú°í, ÀÌ Áß ¹«·Á 80 ÆÛ¼¾Æ®°¡ ¾î¸°ÀÌ¿Í ¿©¼ºÀ̾ú´Ù. Áö³­ 10³â°£, 2¹é¸¸ ¸íÀÇ ¾î¸°ÀÌ°¡ ¹«·Â ºÐÀïÀ¸·Î »ç¸ÁÇß°í ÀÌÀÇ ¼¼¹è¿¡ ´ÞÇÏ´Â ¸¹Àº ¾î¸°À̵éÀÌ ½É°¢ÇÑ »óÇظ¦ À԰ųª ¿µ¿øÇÑ Àå¾Ö¸¦ ÀÔ¾ú´Ù.
¡â "If I had a magic wand I would do two things, I would make the school bigger with bricks and with more space. and I would make a patio where we can play safely" Fredy, 6, Colombia ¨Ï Save the Children Á¦°ø
ºÐÀï »óȲ¿¡¼­, ¾î¸°À̵éÀº °¡Á¤¿¡¼­ ºÐ¸®µÇ°í, °Å¸®·Î ³»¸ô¸®°Å³ª ÇÐ´ë ¹Þ°í, ¹«À屺´ë¿¡ ¡¿ëµÈ´Ù. ¼ö¸¹Àº ¹«·Â ºÐÀïÀÇ ´ëºÎºÐÀº 18¼¼ ÀÌÇÏÀÇ ¾î¸°ÀÌ ÀüÅõºÎ´ëÀÇ È°¿ëÀ» Æ÷ÇÔÇÏ°í ÀÖ´Ù. 2003³â ¹«·Â ºÐÀïÀÇ ¹Ý ÀÌ»óÀÌ 15¼¼ ÀÌÇÏÀÇ ÀüÅõºÎ´ë¸¦ »ç¿ëÇÏ¿´´Ù. °¡Á¤°ú Áö¿ª»çȸ ±¸Á¶ÀÇ ºØ±«·Î ÀÎÇÏ¿©, ¾î¸°À̵éÀº ¶ÇÇÑ ¼ºÀû ÂøÃë¿Í ¼º ¸Å¸ÅÀÇ À§Çè¿¡ ³ëÃâµÇ¸ç, ½ÉÁö¾î Æò¼Òº¸´Ù ´õ ¸¹Àº ¾î¸°À̵éÀÌ °¡Á¤ÀÇ »ý°è¸¦ À§ÇØ °­Á¦·Î ³ëµ¿¿¡ Âü¿©ÇØ¾ß ÇÑ´Ù.
¡â "If everybody''''s educated it will help people stop fighting" Deborah, 10, Southern Sudan ¨Ï Save the Children Á¦°ø
Äá°í¿¡¼­´Â 5¹é¸¸ ¸í ÀÌ»óÀÇ ÃʵîÇз ¿¬·ÉÀÇ ¾î¸°ÀÌ(6-11¼¼)µéÀÌ  Çб³±³À°À» ¹ÞÁö ¸øÇÏ°í ÀÖÀ¸¸ç, 6¹é¸¸ ¸í ÀÌ»óÀÇ 12-17¼¼ ¾î¸°À̵éÀº Çб³¿¡ °¡º» ÀûÀÌ ÇÑ ¹øµµ ¾ø´Ù. ¼ö´Ü ºÏºÎÀÇ ´Ù¸£Çª¸£¿¡´Â ÃʵîÇз ¿¬·ÉÀÇ ¾î¸°ÀÌ Áß 39%¸¸ÀÌ Çб³¿¡ µî·ÏµÇ¾î ÀÖ´Ù. 2005³â 1¿ù¿¡¼­ 8¿ù »çÀÌ ³×ÆÈ¿¡¼­´Â 11,800¸íÀÇ ÇлýµéÀÌ »ç»ó ÁÖÀÔ, ȤÀº ¹Îº´´ë °­Á¦ ¡¿ëÀÇ ÀÌÀ¯·Î Áö¹æ Çб³¿¡¼­ À¯±«µÇ¾ú´Ù.
±× ¸ðµç °ÍÀÌ ºÎÁ·ÇÏ´Ù
¡â "Please open the school again. The war is between adults, it affects us children" Camesh, 16, Nepal
¨Ï Save the Children Á¦°ø
ÀÚ°ÝÀÌ ÀÖ´Â ±³»çµµ Àý´ëÀûÀ¸·Î ºÎÁ·ÇÏ´Ù°í ÀüÇÏ°í ÀÖ´Ù. ¾ÆÇÁ°¡´Ï½ºÅº¿¡¼­´Â ´ëºÎºÐÀÇ ÀÚ°Ý ÀÖ´Â ±³»çµé, ±³Àå, ÈÆ·Ã ÀÚµéÀº ºÐÀïÀ» ÇÇÇØ Çdz­¹ÎÀÌ µÇ¾ú´Ù. ÇöÀç, 15% ¹Ì¸¸ÀÇ ±³»çµé¸¸ Àü¹® ÀÚ°ÝÀ» °¡Áö°í ÀÖ´Ù. ¿ì°£´Ù¿¡¼­´Â ±³»çÀÇ 46%°¡ ÈƷõǾî ÀÖÁö ¾ÊÀ¸¸é¼­µµ ÇÑ Çб޴ç 200¸í ÀÌ»óÀÇ ÇлýÀ» ´ã´çÇØ¾ß ÇÑ´Ù.
Çб³´Â Æı«µÇ¾ú°Å³ª ¹«Àå ±º´ë¿¡°Ô ¡¹ßµÇ±âµµ ÇÏ°í, ¶Ç´Â °Åó¸¦ ÀÒÀº »ç¶÷µé, Çdz­ÁßÀÎ »ç¶÷µéÀ» À§ÇØ Çdz­Ã³·Î »ç¿ëµÇ°í ÀÖ´Ù. ¶óÀ̺£¸®¾Æ¿¡¼­µµ 1989-1997ÀÇ ³»Àü Áß Çб³ÀÇ ¾à 80%°¡ Æı«µÇ¾ú°í, 2003³â ÀüÀï ½Ã´Â ´õ ¸¹Àº ÇÇÇØ°¡ ÀÖ¾ú´Ù.
ºÐÀ￵ÇâÀ» ¹Þ°í ÀÖ´Â ±¹°¡µéÀÇ ¾î¸°À̵éÀº Çлýµé ³ªÀÌ Æò±ÕÀÌ ³ôÀ» ¶§°¡ ¸¹´Ù. ÀÌ´Â Çб³¸¦ ±×¸¸µÎ´Â Çлýµé ¼ö¸¦ Áõ°¡½ÃÅ°´Â ÁÖ¿ä¿øÀÎÀÌ µÈ´Ù. ¶ÇÇÑ ¿©ÀÚ ¾î¸°À̵éÀÇ ±³À° Á¢±Ù¼ºÀº ÈξÀ ´õ ½É°¢ÇÑ ¹®Á¦ÀÌ´Ù. ¿©ÀÚ ¾î¸°À̵éÀº ¹«·Â ±º´ëµé¿¡°Ô À¯±«µÇ¾î °­Á¦·Î ±ºÀεéÀÇ ¼ºÀû ³ë¸®°³°¡ µÇ¾î¾ß ÇÏ´Â À§Çè¿¡ ³ëÃâµÇ¾î ÀÖ°í ³ª¾Æ°¡ ¿øÄ¡ ¾Ê´Â ÀӽŰú HIV °¨¿°À¸·Î À̾îÁö°Ô ÇÑ´Ù.
ºÐÀïÀÌ ±æ¾îÁú¼ö·Ï ±³À°Àڱݰú ±³À°À» À§ÇÑ ÇàÁ¤Àû Áö¿øÀ» À¯ÁöÇϱⰡ ´õ¿í ¾î·Æ´Ù. ¼ö´Ü ³²ºÎ¿¡¼­, ±³À°µî·ÏÀº ´ÜÁö 20%¹Û¿¡ µÇÁö ¾ÊÀ¸¸ç, ÀÌ Áß 2%¸¸ÀÌ ÃʵÀ°À» ¸¶Ä£´Ù. ¿ì°£´Ù ºÏºÎ¿¡¼­´Â 1Çг⿡ ÀÔÇÐÇÏ´Â Çлý Áß 70%´Â ÃʵÀ°À» ¸¶Ä¡Áö ¾Ê°í, ¾Ó°ñ¶óÀÇ Áú ³·Àº ¼ö¾÷°ú ÇнÀÀ¸·Î ÀÎÇØ ÇлýÀÇ 27%°¡ À¯±ÞµÇ¾î¾ß¸¸ ÇÑ´Ù.
¡â "Studying is the most important thing in my life" Seletina, 14, Angola
¨Ï Save the Children Á¦°ø
º¸°í¼­´Â ¡°±³À°Àº ÆòÈ­ÀÇ ±àÁ¤Àû ¿øµ¿·ÂÀÌ µÇ¸ç ³ª¾Æ°¡ ºÐÀ¹æ¿¡µµ ±â¿©ÇÑ´Ù. ±×·¯³ª Æ÷°ýÀûÀ̸ç ÁÁÀº ¼öÁØÀÇ ±³À°ÀÏ ¶§¸¸ ±×·¯ÇÏ´Ù. ÇÏÁö¸¸, ±³À°ÀÇ °ø±Þ°ú ±× ¼öÁØÀº ºÐÀï¿¡ Áö¿øµÇ´Â ÀεµÁÖÀÇÀû ±¸È£¿¡¼­ °£°úµÇ°í ÀÖ´Ù. ºÐÀï ÈÄ ±³À°°ú ´õ ¸¹Àº ÀÚ¿ø°ø±Þ¿¡ °ü½ÉÀÌ Áõ°¡ÇÏ´õ¶óµµ ÀÌ´Â ´ëºÎºÐÀÇ °æ¿ì ÀûÇÕÇÏÁö ¾Ê°Å³ª ±¦ÂúÀº ¼öÁØÀÌ ¾Æ´Ï´Ù¡±¶ó°í ¸»ÇÏ°í ÀÖ´Ù.
¡°¸ðµÎ¸¦ À§ÇÑ ±³À°¡±Àº ¸ðµÎ¿¡°Ô °¡´ÉÇÑ ±³À°ÀÌ´Ù
¡â "I dream of a country that is not at war" Mirwais, 14, Afghanistan
¨Ï Save the Children Á¦°ø
º¸°í¼­´Â¡°¸ðµÎ¸¦ À§ÇÑ ±³À°¡±À̶ó´Â ¸»Àº ¸» ±×´ë·Î ¸ðµÎ¿¡°Ô °¡´ÉÇÑ ±³À°ÀÌ µÇ¾î¾ß ÇÑ´Ù°í ÁöÀûÇß´Ù. 1948³â Universal Declaration of Human Rights, 1959³â UN Declaration of the Rights of the Child¿Í °°Àº ±¹Á¦Àû ±Ô¹ü¿¡ ¼³¸íµÇ¾î ÀÖ°í, 1962 Convention against Discrimination in Education, 1989 UN Convention on the Rights of the ChildµîÀÇ ¹ýÀûÀ¸·Î Àǹ«È­µÇ¾î ÀÖ´Â Á¶¾àµé¿¡¼­ ¸í½ÃµÈ ¹Ù¿Í °°ÀÌ ¼¼°èÀÇ ¸ðµç ¾î¸°À̵éÀº ±³À°À» ¹ÞÀ» ±Ç¸®°¡ ÀÖ´Ù°í ¸»ÇÏ°í ¼¼°èÀÇ ½É°¢ÇÑ À§±â ¾Æµ¿µéÀ» À§ÇÑ Ãß°¡ÀûÀÎ ¹ý Á¶Ç׵鵵 Á¸ÀçÇÑ´Ù´Â Á¡À» À̾߱â Çß´Ù. ±×·¯¸é¼­ ºÐÀïÁö¿ªÀÇ ¾î¸°À̵éÀº ¡®±³À°¹ÞÀ» ±Ç¸®¡¯¸¦ ¹ÚÅ»´çÇÏ°í ÀÖ´Ù°í ÁöÀûÇß´Ù.
¡°1951 UN Convention Relating to the Status of Refugees´Â Çdz­ ¾î¸°À̵éÀº Çdz­ÇÑ ±¹°¡ÀÇ ½Ã¹Îµé°ú µ¿ÀÏÇÏ°Ô ÃʵÀ°ÀÇ ±âȸ¸¦ ´©·Á¾ß ÇÔÀ» ´Ù·ç°í ÀÖ°í 1949 Geneva Convention Relative to the Protection of Civilian Persons in Time of War´Â ÀüÀï Áß¿¡ ±¹°¡µéÀº °í¾Æ°¡ µÈ, ºÎ¸ð¸¦ ÀÒÀº ¾î¸°À̵鿡°Ô ±³À°À» Á¦°øÇÏ°í, Çб³µéÀº ±º»ç °ø°ÝÀ¸·ÎºÎÅÍÀÇ º¸È£°¡ º¸ÀåµÇµµ·Ï ÇÒ Ã¥ÀÓÀÌ ÀÖ´Ù°í ¼±¾ðÇÑ´Ù. ÇÏÁö¸¸ ¾î¸°À̵éÀº ºÐÀï Áß¿¡, ȤÀº ºÐÀï½ÃÀÛ´Ü°èÀÇ ±¹°¡µé¿¡¼­ »ì°í ÀÖ´Ù ÇÏ¿© ÀÌ·¯ÇÑ ±Ç¸®¸¦ ¹ÚÅ»´çÇÏ°í ÀÖ´Ù.¡±
¡®ºÐÀï ±¹°¡ÀÇ ¾Æµ¿ ±³À°(Global Education Challenge policy report)¡¯ º¸°í¼­ÀÇ ¸¶Áö¸·¿¡´Â ´ÙÀ½°ú °°Àº Á¦¾È»çÇ×ÀÌ ÀÖ´Ù.

Á¦¾È»çÇ×

1. ±¹°¡ Á¤ºÎ´Â ´ÙÀ½À» À§ÇØ ´Ü°èÀû Á¢±ÙÀ» ÃëÇØ¾ß ÇÑ´Ù.
- ±³À°ÀÇ ÁúÀ» º¸È£ÇÏ°í °³¼±½ÃÅ°±â À§ÇØ ÀûÀýÇÑ Á¶Ä¡¸¦ ÃëÇϸ鼭, µ¿½Ã¿¡ ÃʵÀ° ºñ¸¦ ÆäÁö ¾à¼ÓÀ» ÀÌÇàÇϱâ À§ÇÑ ½Ã±âÁ¦ÇÑÀÇ °èȹÀ» ¼ö¸³ÇØ¾ß ÇÑ´Ù.
- ±³»ç °³¹ß ü°è¸¦ À籸¼ºÇÏ¸ç ±³»ç ¿ù±Þ°ú Á÷¹« Á¶°ÇµéÀ» Çâ»ó½ÃÅ´À¸·Î ÀûÀýÇÑ ±³»çÀÇ ¼ö¿Í ÀÚ°ÝÀ» È®º¸ÇØ¾ß ÇÑ´Ù.
- ÀαÇÀÇ Ãʱâ ÀÌÇØ, »çȸ Á¤ÀÇ, ÆÀ¿öÅ©, ÆòÈ­¿Í È­ÇØÀÇ °úÁ¤, ±×¸®°í ¾î¸°À̵éÀÌ Áö·Ú, HIV/AIDS°ú °°ÀÌ ºÐÀï°ú °ü°èµÈ À§ÇèÀ¸·ÎºÎÅÍ ÀÚ½ÅÀ» º¸È£ÇÒ ¼ö ÀÖ´Â ±âÃÊÀÌÇظ¦ ÁÖ´Â ±³°ú°úÁ¤À» °í¾ÈÇÑ´Ù.
- Çб³ ±×¸®°í/ȤÀº ´ë¾È ±³À° ¼¾Å͸¦ Áö¿øÇÑ´Ù.
- °¡ÇØÀÚµéÀÌ ±¹°¡¹ý ÇÏ¿¡ °í¹ßµÉ ¼ö ÀÖµµ·Ï ÇÏ¿©, Á¤ºÎ ¼¼·ÂÀ̳ª ¹«Àå ºÎÀçÀÇ Æø·Â¿¡¼­ ¾î¸°ÀÌ¿Í ±³»ç¸¦ º¸È£ÇÑ´Ù.
- ºÎ¸ð, ¾î¸°ÀÌ, ±×¸®°í »çȸ¿¡°Ô ±³À°ÀÇ ±Ç¸®¿Í °¡Ä¡ ÀÌÇظ¦ ÃËÁø½ÃŲ´Ù. 2. ÈÄ¿øÀÚ¿Í ±¹Á¦±â±¸µéÀº ´ÙÀ½ÀÇ È°µ¿À» ÅëÇØ ±³À°ÀÌ ÀεµÁÖÀÇÀû ±ä±Þ±¸È£ÀÇ ÇÑ ºÎºÐÀÓÀ» º¸ÀåÇØ¾ß ÇÑ´Ù.
- Ãʱâ 30ÀÏ À̳»¿¡ ¸ðµç ÀεµÁÖÀÇÀû ±¸È£ÀÇ Á¦Àϼ±À¸·Î Áú ÁÁÀº ±³À°À» Á¦°øÇØ¾ß ÇÑ´Ù. À̶§, Inter-agency Network for Education in Emergencies (INEE)¸¦ È°¿ëÇÏ¿© ±ä±Þ »óȲ¿¡¼­ÀÇ ±³À°À» À§ÇÑ ÃÖ¼Ò ±âÁØ»çÇ×µé (Minimum Standards for Education in Emergencies)À» ±³À°ÀÇ ÁúÀÇ Ç¥ÁØÀ¸·Î »ï´Â´Ù.
- ÀεµÁÖÀÇÀû ±¸È£·Î¼­ÀÇ ±³À°¿¡ ÀÚ¿øÀ» Áö¿øÇÏ°í Á¶Á¤µÇµµ·Ï Çϸç, À¯¿£ÀÇ ±ä±Þ±¸È£ ¿äûÀ» ÅëÇØ ¸ð±ÝµÈ ÀÚ¿øÀÇ ºñÀ²ÀÌ ±³À° ºÐ¾ß¿¡µµ Ã¥Á¤µÉ ¼ö ÀÖµµ·Ï º¸ÀåÇÑ´Ù.
3. ´ÙÀ½ÀÇ È°µ¿À» ÅëÇØ Áú ÁÁÀº ±³À°À» ÅëÇÏ¿©, ±×¸®°í Áú ÁÁÀº ±³À° ¾È¿¡¼­ ¾î¸°ÀÌ º¸È£¸¦ º¸Àå ÇÑ´Ù. 
- ¾î¸°À̵éÀÌ ½ÅüÀû »óÇØ, ½É¸®/»çȸÀû ½ºÆ®·¹½º, ¹«Àå ºÎ´ë·ÎÀÇ °­Á¦ ¡¿ë, Çdz­À¸·Î ÀÎÇÑ °¡Á¤ ºÐ¸®¿Í Çдëµé¿¡¼­ ¾î¸°À̸¦ º¸È£ÇÒ ¼ö ÀÖ´Â È¿°úÀûÀ¸·Î ¿î¿µµÇ´Â Çб³ °ø°£µéÀÇ ¼³¸³À» Áö¿øÇÑ´Ù.
- Ưº°È÷ ¾î¸°ÀÌ°¡ ¾ÈÀüÀÇ À§ÇèÀ¸·Î ÀÎÇØ Á¤»óÀûÀ¸·Î Çб³¿¡ ¿ÀÁö ¸øÇÏ´Â °æ¿ì¸¦ À§ÇØ Çб³ ¾Æ¿ô¸®Ä¡ ¼¾ÅÍ, °ú¿Ü ÇÁ·Î±×·¥, ź·Â ¼ö¾÷µîÀ» Æ÷ÇÔÇÏ´Â ´ë¾È ±âº» ±³À° ÇÁ·Î±×·¥À» Àå·ÁÇÑ´Ù.
4. ´ÙÀ½ÀÇ È°µ¿À» ÅëÇØ ºÐÀï ¹× ºÐÀï ÈÄ ±¹°¡µéÀÇ ±³À°ÀÇ ÀûÀýÇÑ ÀçÁ¤À» º¸ÀåÇÑ´Ù.
- ºÐÀï ¿µÇâÀ» ¹ÞÀº À§±â ±¹°¡µéÀ» À§ÇÑ Âü¿©¸¦ Áõ°¡Çϸç, ƯÈ÷ È¿°úÀûÀÎ Á¤ºÎÀÇ ºÎÀç¿¡¼­, ±âº» ÇÊ¿äµéÀ» ÃæÁ·½ÃÅ°±â À§ÇØ ÀçÁ¤ÀÌ È¿°úÀûÀ¸·Î Àü´ÞµÉ ¼ö ÀÖ´Â ÀçÁ¤ ü°è¸¦ °³¹ßÇÏ´Â ¹æ¹ýÀ» ÁÖµµÀûÀ¸·Î °³¹ßÇÑ´Ù.
- ºÐÀ￵ÇâÀ» ¹ÞÀº À§±â ±¹°¡ÀÇ ±³À°À» À§ÇÑ Àå±â°£ È®º¸µÇ´Â Áö¿ø ¹è´çÀ» Áõ°¡½ÃÅ°°í, ÀÌ Áö¿ø±Ý¿¡¼­ ¸¹Àº ºñÀ²ÀÌ ±âÃʱ³À°À» Á¦°øÇϴµ¥ »ç¿ëÇÒ ¼ö ÀÖµµ·Ï ÇÑ´Ù.
- ºÐÀ￵ÇâÀ» ¹ÞÀº ±¹°¡µéÀÌ FTI¸¦ ÅëÇØ Áõ°¡µÈ ÀçÁ¤Áö¿ø°ú ±â¼úÁö¿øÀÇ ÀÌÀÍÀ» ¹ÞÀ» ¼ö ÀÖµµ·Ï Çϸç, ÀÌ¿¡ »óÀÀÇÏ¿© ÀüüÀûÀ¸·Î FTI ÀÚ¿øµéÀÌ Áõ°¡µÉ ¼ö ÀÖµµ·Ï Education for All Fast Track Initiative (EFA-FTI)À» È®´ë½ÃŲ´Ù.

Copyright 2004-2006 ¨Ï prometheus All right reserved.